미국의 가수 테야나 테일러(TEYANA TAYLOR)와 나이키의 협업 모델이 탄생했습니다. 에어조던 1 줌 CMFT2를 기반으로 한 어 로즈 프롬 할렘(A Rose From Harlem)입니다. 상당히 생소한 디자인과 색상의 조합 신발입니다.
나이키 x 테야나 테일러 에어조던 1 줌 CMFT 2
테야나 테일러(TEYANA TAYLOR)는 미국의 가수, 작곡가, 배우, 모델 등으로 다방면에서 활동하는 예술가입니다. 2014년부터 활동하기 시작하여 2020년에 칸예 웨스트와의 협업 프로젝트의 큰 성공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죠. 다방면에서 재능 있는 그녀와 나이키가 만나 조던 1 줌 모델을 기반으로 한 콜라보 제품을 출시합니다.
A Rose From Harlem(어 로즈 프롬 할렘)
테일러의 2018년도 히트작인 로즈 인 할렘을 바탕으로 모델명을 차용했습니다. 해당 제품은 짐 레드, 블랙, 서밋 화이트, 코코넛 밀크 등의 색상 조합으로 화려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. 특히 인상적인 것은 좌와 비대칭적이며, 신발을 가득 메우고, 날카로운 가시들이 디자인되어 있는 나이키 스우시라고 볼 수 있는데요.
신발의 설포에는 브랜딩 로고 'TEY'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. 옐로, 블랙, 레드 색상의 다채로운 신발 끈도 함께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신발 뱀프(Vamp)의 무늬도 기존과는 다른 'X'로 디자인되어 있으며, 어느 하나 기존의 조던 줌 그대로를 사용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블랙 색상의 거대한 나이키 스우시에 비해 반대쪽은 날카로운 가시가 돋친 레드, 그린 색상의 스우시를 볼 수 있는데요. 개인적으로는 양쪽 다 그냥 블랙으로 갔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.
해당 모델은 짐레드(Gym Red)라는 명칭으로 2023년 6월 1일 국내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 출시가 확정되었으며, 각종 의류와 함께 선착순 발매될 예정입니다. 가격도 기존 에어조던 줌 1의 가격과 비슷한 수준입니다. 착용하기에 더없이 멋진 포인트를 낼 수 있고, 소장하기에도 좋은 제품으로 평가됩니다.
테야나 테일러 x 에어 조던 1 줌 CMFT 2 '어 로즈 프롬 할렘' 짐레드
색상: 짐 레드/블랙-서밋 화이트-어스-코코넛 밀크
스타일 코드: FJ0604-601
출시일: 2023년 6월 1일
가격: 179,000원
나이키 x 자크뮈스(Jacquemus) J Force(포스) 1 로우
댓글